일본생활(08년~12년)/FOOD

일본에서 맛보는 중화요리는?

도꾸리 2010. 11. 22. 11:01
반응형

한국도 그렇겠지만, 도쿄에서는 특히 외국 음식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 인도카레를 파는 음식점은 너무나 흔해서 동네 어딜가도 볼 수 있고, 심지어 파키스탄, 네팔 음식점에서 인도풍 간판을 달고 영업하는 모습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또한, 아프리카의 들어보지도 보지 못한 국가 음식점이 도심 한복판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곳도 도쿄다.  

일본의 가정식, 처가댁에서 먹은 음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은 도쿄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 중에서 가장 일반적인 중화요리를 소개하고자 한다. 방문한 곳은 중화요리 체인점 중에서 가장 큰 규모의 오쇼(王将). 40년 전에 교토의 작은 점포에서 시작한 오쇼, 지금은 전국에 500여 개의 점포가 있을 정도로 일본에서 가장 큰 중화요리 체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먼저 나온 음식은 텐신동. 한국어로 번역하자면 천진(중국 도시 이름)덮밥이다. 야채를 넣은 계란부침을 밥에 올리고, 여기에 케찹소스를 올려 먹는 음식. 실제로 천진에 이러한 음식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일반적으로 중국에서는 덮밥을 까이판(盖饭)이라고 하는데 일본의 텐신동과 비슷한 덮밥은 먹어보지는 못했다. 비슷한 음식이라면 태국에서 맛본 케첩으로 볶은 야채를 넣은 오믈렛인 '카이 얏 싸이' 정도 일듯.

태국에서 꼭 먹어야할 음식 베스트 1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주문한 것은 오쇼라멘. 점포 이름이 들어갔지만, 돼지뼈 육수로 만든 톤코츠라멘이다. 이 오쇼라멘이 제법 맛나다. 간장으로 맛을 냈는데(쇼유타레), 일본 라멘 특유의 강한 맛을 싫어하는 분이라면 적극 추천한다. 세아브라도 둥둥 떠있고, 죽순과 콩나물, 그리고 얇기는 하지만 차슈도 2장이나 있다. 가격도 저렴해서 500엔 정도면 맛볼 수 있다.

일본라멘에 대한 모든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수부타. 일본식 탕수육으로 보면 될 것 같다. 사실, 중국 탕수육보다는 태국의 쁘리요완과 비슷하다. 고기 튀기는 것도 그렇고, 들어가는 야채도 태국 쁘리요완과 닮았다. 뭐, 그렇다고해도 태국 쁘리요완이나 일본 수부타, 어차피 다 중국 탕수육에서 온 음식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교자. 일본에서는 교자를 반찬으로 먹는다. 교자정식 시키면 밥에 교자 몇개 딸랑 나오는 경우도 있다. 여기에 츠케모노나 중화스프가 나오면 그나마 좀 다행이다. 교자를 반찬보다는 간식 정도로 여기는 한국인에게는, 교자를 반찬으로 먹는 일본인의 모습에 살짝 놀라기도.

사실, 만두 아랫면만 살짝 튀기는 일본 교자와 비슷한 음식을 중국에서 꼽으라면 중국 상해의 성지엔 정도가 아닐까한다. 말 그대로 비슷한 음식이다. 같은 음식이 아니라는 말이다. 하기사 한국의 튀김만두도 중국에서 못봤다. 아무것도 안 든 찐빵을 튀겨 연유에 찍어 먹는 자만토우는 중국에 있지만, 만두를 통째로 튀겨서 먹는 것은 못봤다. 알고보면 재밌는 음식의 세계!
 
도쿄, 교자가 맛있다 - 쇼류(昇龍)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먹고 1658엔이 나왔다. 대략 2만원 정도. 2명이 외식하는데 이 정도면 무척 저렴한 것이다. 프랜차이즈 식당에서야 2~3천엔 정도로 저렴하게 먹을 수 있지만, 조금 유명한 식당을 가기라도 하면 가격이 2~3배 훌쩍 넘는다는.

일본 여행을 한다면 한 끼 정도는 중식도 괜찮을 것 같다. 가격도 저렴하고, 한국에서 먹는 중식과는 또 다른 중식을 맛볼 수 있을테니 말이다.

 <일본 여행 바로가기>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 칠본신, 일본 민간신앙의 모든 것!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