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08년~12년)/LIFE

북한의 존재, 일본 처가댁이 결혼 반대한 이유!

도꾸리 2010. 11. 23. 19:57
반응형
오늘 북한의 한국 공격에 대해 일본에서는 속보로 소개하고 있다. 현지 특파원이 한국과 북한 사이에 벌어진 포격전에 대해 그 발생 이유와 대응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또한, 현지 주민의 포격전에 대한 반응과 한국으로 여행을 떠나는 일본인의 인터뷰를 통해, 한반도에 조성된 긴장감에 대해 알리고 있다.

아내는 일본인이다. 다른 한일커플은 잘 모르겠지만, 결혼을 하기 전까지 참 우여곡절이 많았다. 정말로 책 한 권 쓸 수 있을 정도. 국적도 다르고, 성격도 다른, 남녀가 만나 결혼하기, 참으로 쉽지 않다.

일본인과 역사 이야기 안하는 이유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 야후 메인페이지 톱을 장식한 북한의 남한 공격 소식

아내와 함께 결혼하기 전 처가댁을 방문했을 때가 아직도 기억난다. 손님에 대한 배려는 있었지만, 이방인에 대한 경계의 눈빛을 느낄 수 있었다. 처가댁 식구 중에서 할머니가 우리의 결혼을 가장 심하게 반대하셨다. 지금은 작고하셨지만, 당시만 하더라도 집안의 실권을 쥐고 있던 어르신이었다. 할머니의 한 마디 한 마디에 마음 고생 심했던 기억이 난다.

할머니가 우리의 결혼을 반대하신 이유중 하나가 바로 북한의 존재였다. 일본의 공영방송인 NHK를 통해 북한의 핵개발이나 대포동 미사일 등에 대한 소식을 접하셨던 할머니, 한국에서 곧 전쟁이라도 날 것이라고 생각하셨다고 한다. 하나뿐인 손녀딸이 한국 남자와 결혼해 서울에 살면, 포화속으로 뛰어드는 것과 같다고 판단하셨던 것. 그래서 우리의 결혼을 반대하셨다. 북한 때문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한국에 살고 있으면 잘 모르겠지만, 해외에서 보는 북한에 대한 시각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위험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처가댁 어르신들도 이와 비슷한 생각을 하셨던 것이다.

북한의 도발로 이어지는 남한의 긴장감 고조,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더이상 선량한 국민을 볼모로 남북한에서 전쟁에 준하는 행동이 안 일어났으면 한다. 어서 빨리 남북한에도 평화무드가 조성되었으면 한다.  

<일본 여행 바로가기>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 칠본신, 일본 민간신앙의 모든 것!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