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08년~12년)/FOOD

도쿄에서 스시거리는 어디? 도쿄의 유명 맛집거리 5곳!

도꾸리 2011. 2. 9. 09:32
반응형
무교동 낙지골목, 청진동 해장국골목, 장충동 족발집 등 서울에 많은 음식거리가 존재하죠. 경우에 따라서는, 먹고싶은 음식을 파는 음식거리에 가서 맛집을 찾는 경우도 많은 것 같아요. 오늘은 도쿄여행을 준비중인 여행자를 위해, 도쿄의 유명 음식거리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1. 일본 라면 - 이케부쿠로역 주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일본 라면은 도쿄 어디에서나 쉽게 맛볼 수 있어요. 역 주변이나 심지어 주택가의 한적한 골목에서도 라면집을 쉽게 만나실 수 있답니다.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라면.

도쿄에는 유명 라면 격전지가 다수 존재합니다. 가장 유명한 곳은 이케부쿠로에요. 도쿄23구와 사이타마처럼 베드타운이 위치한 교외지역을 연결하는 전철이 발달한 이케부쿠로. 퇴근길 잠깐 들려 라면먹는 샐러리맨을 쉽게 볼 수 있는 지역이랍니다. 한 잡지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이케부쿠로역 주변에만 라면전문점이 약 65개 존재한다고 합니다. 50년전 츠케멘을 처음 고안한 야마기시 카즈오상이 운영하는 타이쇼켄이 있는 곳도 이케부쿠로랍니다. 농후한 해산물 스프가 인상적이었던 타이조우도 이곳 이케부쿠로에 있죠. 이밖에 각종 프랜차이즈 라면 전문점이 난립한 곳도 이케부쿠로에요. 일본 라면이 먹고 싶다면, 그리고 어딜 가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케부쿠로를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밖에 도쿄역 지하와 시나가와역 인근 라멘요코쵸, 그리고 신주쿠역 주변 등에 라면 전문점이 많답니다.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도쿄에서 라면을 먹고 싶다면?

2.스시 - 츠키지시장 주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에 올 때 가장 먹고 싶은 음식 중 하나가 스시가 아닐까 합니다. 한국에서 먹는 것보다 저렴하면서 맛있는 스시를 맛볼 수 있기에, 도쿄를 온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것 같아요.

도쿄에서 스시로 유명한 곳은 츠키지일대입니다. 츠키지는 수산시장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일본 전역에서 잡힌 각종 해산물이 이곳을 거쳐 전국으로 퍼져나가죠. 신선한 해산물을 맛보기에 가장 좋은 곳이 바로 츠키지랍니다.

츠키지 일대에는 약 50여 곳의 스시 전문점이 있어요. TV CM으로조 자주 나오는 스시 잔마이가 있는 곳도 바로 츠키지입니다. 언제나 초만원인 다이와 스시와 스시다이도 츠키지에 있답니다. 도쿄여행중 스시가 드시고 싶다면 츠키지시장 추천합니다.

도쿄 맛집 - 긴자 미도리 스시

3.몬자야키-츠키시마 주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칸사이 오사카에서는 오코노미야키가 유명하다면, 칸토 도쿄에서는 바로 몬자야키가 유명하답니다. 몬자야키는 일본식 빈대떡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몬자야키가 유명한 곳은 츠키시마입니다. 츠키시마에만 몬자야키 전문점이 대략 70여 곳이 있어요. 이 또한 군데군데 퍼져 있는 것이 아니라, 거리 하나에 몽땅 모여 있답니다. 거의 거리 전체가 몬자야키 전문점이라고 보면 되실 듯.

츠키시마는 츠키지에서 다리 하나만 건너면 갈 수 있을 정도로 지척이랍니다. 물론 걸어서 간다면 20~30분 정도 걸리겠지만, 도중에 지나가는 스미다가와의 경치가 멋지답니다.



4. 카레 - 짐보쵸 일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레는 일본 국민식이라고 불릴만큼 대중적인 음식이에요. 한 신문사에서 어머니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음식이 무엇이냐고 앙케이트 조사를 한 적이 있는데, 1위가 카레더군요. 어릴적부터 어머니가 해주신 카레를 먹고 자란 일본인, 도쿄 곳곳에도 이런 카레 전문점이 많답니다.

도쿄에서 카레를 먹고 싶다면 칸다 짐보쵸를 가세요. 짐보쵸는 흔히 고서점거리로 유명한 곳이에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고서점거리로 언론에 많이 소개되었는데, 사실 카레로도 유명하답니다. 짐보쵸 일대에 카레 전문점만 대략 25곳이 있어요. 칸다라는 지역 자체가 학생들이 많은 거리이기에, 저렴하고 양 많은 먹을거리를 판매하는 식당이 많은 곳도 바로 칸다랍니다. 제가 좋아하는 이모야가 있는 곳도 바로 칸다에요.

텐푸라 정식, 이모야

5.창코나베 - 료고쿠 일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창코나베는 스모선수가 먹는 음식으로 유명하죠. 스모선수 출신으로 창코나베 식당을 차린 경우도 상당수 있고요. 일본에서 대중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유명 스모선수인 다카노하나의 형인 와카노하나가 은퇴후 한 일도 바로 음식점 경영. 얼마전에 해당 음식점이 부도가 나서, 일본 언론에서도 크게 보도할 정도였죠.

창코나베 전문 음식점은 스모경기가 열리는 국기관이 있는 료고쿠 일대에 많아요. 약 15개의 창코나베 전문점이 있지요. 창코나베를 먹으며 스모경기를 볼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형 창코나베 다이닝도 있답니다. 일본식 찌게 요리가 먹고 싶다면 료고쿠에서 창코나베를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일본 여행 바로가기>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 칠본신, 일본 민간신앙의 모든 것!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