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08년~12년)/FOOD

스시로 그림 그리다! 스시 아트 카자리즈시!

도꾸리 2011. 9. 6. 10:23
반응형
스시는 다들 아실테고, 카자리즈시(飾りずし)라고 들어본적 있나요? 카자리즈시는 스시에 들어가는 각종 재료를 그림 그리듯 예쁘게 배치한 스시를 말해요. 밥 위에 스시 재료를 올려놓고 비벼먹는 것을 찌라시즈시라 한다면, 이를 예술적으로 만든 것이 바로 카자리즈시입니다. 

한국 훈남이 일본에서 똥남이 된 사연!
일본이 무료급식 안하는 이유!


일본에서는 카자리스시 관련 강좌나 책을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지요. 시민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중에도 카자리즈시 강좌가 있고, 집 근처 서점에서도 카자리즈시 관련 요리책이 있어요. 



며칠전 일본 모 방송에서 카자리즈시를 소개하더군요. 일반 가정에서 만들어먹는 카자리즈시가 아닌, 이를 좀더 예술적으로 만든 것을 말이죠. 이중 후지산을 스시 재료로 만든 카자리즈시가 있었어요. 밥 위에 스시 재료를 사용해 그린 후지산, 재밌더군요. 




작품중 오바마 미국 대통령을 그린 카자리즈시도 있었어요. 웃는 모습이 무척 닮았더군요.


이밖에 다양한 카자리즈시를 선보였어요. 에펠탑도 있었고, 일본 전통 복장을 한 여성을 그린 카자리즈시도 있었지요.

방송을 보면서 궁금하더군요. 과연 일반 스시에 비해 맛은 어떨까 궁금하네요. 아내에게 물어봤더니, 카자리즈시 만들어본적이 없다며 모르겠다고 하더군요. 보기에는 멋져보이는데, 과연 맛이 있을지는...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일본 톱 사회자의 폭력단 연루, 일본 연예계 패닉!
된장찌게 숙성시켜 먹자던 일본인 아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