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011 홍콩

홍콩여행, 트램 2층에서 바라본 풍경!

도꾸리 2011. 11. 8. 09:14
반응형
홍콩에서 돌아왔습니다. 아직도 피곤이 남아 몸이 노곤노곤. 돌아다닐 때는 몰랐는데, 몸은 무척 피곤했던 것 같아요. 아이랑 놀아주지도 못하고, 잠만 계속 자고있네요.

오늘은 홍콩 트램에서 바라본 풍경을 소개할께요. 홍콩 트램, 재미있지요. 특히 2층 트램이 있는 곳은 세계에서 2곳 밖에 없답니다. 홍콩에 가면 꼭 타봐야할 교통수단이에요.

돼지간면에서 새우알면까지, 홍콩 면요리에 빠지다!

트램을 타고 완차이에서 코즈웨이베이로 이동중 찍은 사진입니다. 이 사진을 첫 사진으로 꼽은 이유는, 정면에 있는 통라우(홍콩의 오래된 건물)때문. 저런식으로 건물 각진 부분이 원형으로 이루어진 통라우가 완차이 지역에 특히 많아요. 이런 형태의 통라우만 전문적으로 찍는 사진가가 있을 정도. 트램을 타면 이런 통라우도 볼 수 있답니다.



길거리 풍경. 세상의 속도보다 느리게 움직이는 트램, 그리고 이를 따라잡는 자전거. 트램이 지나가는 선로 인근에는 무단횡단이 많지만, 왠지 이런 풍경이 홍콩스럽다고나 해야할까요!!!



트램 2층 제일 앞좌석에서 보이는 홍콩, 아마도 외국인에게는 특별한 재미로 다가올 것 같아요. 저도 홍콩에 가면 2층 제일 앞좌석에 앉아, 아무것도 안하고, 지나가는 풍경 바라보는 것을 즐긴답니다.



트램 내부 풍경.



홍콩에 가면 트램을 타보자. 2층에서 바라본 세상, 조금 북적거리기는 하지만, 색다른 홍콩여행을 원한다면 트램 2층에서 내려다보는 홍콩을 경험해보자. 
 
홍콩 디저트, 입이 즐거워지는 여행
한약을 물 마시듯 마신다? 홍콩인과 건강, 량차를 말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