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08년~12년)/문화

시간당 5천원? 일본 피시방에 가다~

도꾸리 2008. 7. 30. 08:48
반응형
인터넷이 지금이야 설치되어 잘 쓰고 있지만, 초기에 이주했을 당시에는 여러 문제가 있었죠. 그나마 인터넷 사용이 자유로왔던 오지 맨션에서는 노트북이 문제였고, 이사후에는 인터넷 설치까지 3주나 기다려야 했었죠.

당시, 이런저런 일 때문에 몇 번 인터넷 카페에 갔었네요. 비싸기로 소문난 일본 인터넷 카페를 말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카페에 들어갈 때 회원증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름과 주소 등 간단한 신상정보를 쓰고 105엔의 회원 가입비를 내면 됩니다. 초기 가입비를 안 받는 곳도 있던데, 제가 간 곳은 받더군요.

제가 간 곳은 15분에 105엔이더군요. 1시간이면 420엔, 여기에 초기 가입비를 포함하면 525엔이 됩니다. 오래 사용하면 할인이 되더군요. 3시간 사용시 1000엔, 6시간 사용시 1680엔 입니다. 또한 나이트 패키지가 있어 1600엔으로 하룻밤을 잘 수도 있답니다.

회원 가입후 어떤 자리를 사용할지 물어봅니다. 창가에 비치된 노트북을 사용할 수도 있고, 금연석인지 흡연석인지,  아니면 비지니스석인지 고를 수 있더군요. 그리고 사용하게될 피시 번호와 입실 시간이 적힌 영수증을 가지고 좌석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구에 음료 자판기가 있습니다. 탄산음료 5~6종, 커피&차 4~5 종류 되더군요. 모두 무료 입니다. 저도 3시간 동안 여러차례 마셨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시방 내부에는 만화책, 잡지, 비디오 등이 있더군요. 그중에는 약간 도색잡지삘나는 것도~ 잠시 망설이다 원래의 목적에 충실히 하기 위해 제 자리로 옮겼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의 피시방과는 달리 여기는 개인실로 이루어져 있더군요. 사방이 모두 칸막이로 쳐져 있어 안에서 무엇을 하는지 볼 수 없는 구조에요.잠을 자던, 성인 케이블을 보던지 아무 문제 없습니다. 내부에는 의자가 놓여 있고 앞에는 컴퓨터 책상이 놓여 있어요. 의자는 잘 수 있도록 리클라인이 가능하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컴퓨터는 나름대로 쓸만 했어요. 다만,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기껏 언어 설정 해놓거나 프로그램 깔아 놓은 것이다 날라가 버려 재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여러 사람이 쓰는 컴퓨터니 어쩔 수 없는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비자 준비 때문에 프린트가 필요했거든요. 흑백은 장당 18엔, 칼라는 90엔 정도 했던 걸로 기억 납니다. 프린트 용지는 카운터에서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식 주문할 수 있는 메뉴판도 갖추고 있더군요. 실제로 숙박 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런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시간 당 계산하면 비싸지만, 심야 시간대에는 숙박을 위한 할인프로그램이 있어 조금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은 집에서 편안하게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광고 속의 100메가는 온데간데 없지만, 그래도 감지덕지 잘 쓰고 있어요.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한일커플의 B(秘)급 여행을 구독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