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08년~12년)/LIFE

일본, 개천에서 총기사용을 금하다?

도꾸리 2008. 9. 24. 15:15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총기 사용을 금하는 표지판을 우연찮게 발견했다.

빨간색으로 엑스표가 칠해진 것이 한눈에 총기 사용을 금하는 표지판임을 알 수 있었다.

이곳은 우리 동네에서 자전거로 30분 정도 떨어진 곳이다.

학교와 민가가 있고, 중간중간 동네 주민들이 텃밭으로 사용하는 공간만 있을 뿐.

도대체 무슨 이유로 총기 사용 금지판을 이곳에 세웠을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말이면 어김없이 자전거를 타고 이곳저곳을 돌아다닌다.

내가 살고 있는 치바시와 도쿄를 연결하는 6번 국도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작은 개천이 흐르는데, 내가 자주 가는 자전거 하이킹 코스가 바로 이곳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표지판은 이곳에서 발견했다.

개천을 따라 길게 이어진 도로에는 인근 주민들의 자동차 보다는 자전거 행렬이 더 많은 편.

혹은, 애견과 함께 산책 나온 노인들의 산책 코스로로도 자주 애용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천에는 제법 물고기가 많은 편이다.

사진에서도 보이겠지만 어른 팔뚝만한 잉어들이 떼지어 다니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흥미로운 것은 이렇게 물고기가 많은데, 낚시질 하는 사람의 모습을 좀처럼 보기 힘들다는 것.

인근 개천이 강과 만나는 곳에 낚시꾼들이 많은 것을 보니,

아무래도 개천에서는 낚시가 금지되어 있는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청둥오리도 제법 많다.

얼마 전에 텃밭에서 죽은 청둥오리를 까마귀가 먹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은 곳도 바로 이곳이다.
 
먹이를 먹을 수 있는 습지나 냇가,

그리고 쉴 수 있는 논이나 밭이 인근에 있어 아무래도 청둥오리가 이곳에 자주 오는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래도 어떤 이가 총기로 청둥오리를 잡으려고 했나보다.

총으로 물고기 잡을리는 만무하니 말이다.


청둥오리가 주택가 인근에 산다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내가 살고 있는 곳이 시골도 아니고, 도쿄까지 전철로 30분 거리에 밖에 안 되는데도 말이다.


아내에게 사진을 보여주자 한참을 웃었다.

의외의 장소에서 총기 사용금지 표지판을 봤기 때문일 것이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총기로 오리를 잡아 저런 표지판이 생겼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겼다.

한 명? 두 명? 그도 아니면 10명?

작은 일에 유난히 부산 떨기 좋아하는 지금까지의 일본에 비추어

적은 숫자가 아니었을까 하는 것이 내 생각이다.


자!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한일커플의 B(秘)급 여행을 구독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