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08년~12년)/문화

일본, 자판기로 책을 팔다!

도꾸리 2009. 3. 27. 16:32
반응형

미국, 독일과 함께 세계 3대 출판대국으로 불리는 일본. 서점에 가면 이를 실감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서점 애견코너에 가면 애견에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의 책뿐만 아니라, '요크셔테리어를 기르는 법', 혹은 '푸들 기르는 법' 등 애견의 종에 따른 세부적인 책이 나와 있을 정도다.

이렇게 책의 종류나 양이 많은 것은 엄청나게 읽어대는 일본인의 독서습관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한국에 살 때, 일본에 잠시 가면 아내는 어김없이 서점에 들려 30~40권이 넘는 책을 사곤했다. 물론, 몇 달 지나지 않아 그 책을 다 읽고, 일본에 있는 지인에게 또 책을 보내달라고 하곤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제 잠시 도쿄에 갔다. 갈아타기 위해 이케부쿠로역에 들렸는데 플랫폼에 자판기가 놓여 있는 것이 보였다. 자세히 보니 책 자판기. 문고판을 자판기로 팔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쿄를 다니다보면 역 주변처럼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서점이 많다. 물론, 북오프(book-off)같은 중고책 전문점은 주거지 인근에서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판기로까지 책을 팔아대는 일본.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에다가 책 자판기를 설치하면 어떨까? 십중팔구 몇 개월 안에 철수되지 않을까 한다. 물론, 편의점과 자판기를 끼고 사는 일본인 특유의 생활패턴도 책을 자판기로 팔게 된 이유중에 하나겠지만, 기본적으로는 책을 많이 읽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작년 12월에 한국에 잠시 들렸을 때 사온 책이 대략 20권 정도 된다. 벌써 3개월이 지났는데, 읽은 책은 그 중 3~4권 밖에 안 된다. 매년 올 해의 다짐이 '책을 많이 읽자'에서 벗어나고 싶다. 지키지도 못할 다짐이니 말이다.
 
<일본 여행정보 바로가기>
- 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수정
현재, 한국에서 자판기로 책을 팔고 있다고 댓글로 알려주셨습니다.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포스팅이 유익 하셨다면 한일커플의 B(秘)급 여행을 구독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