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이야기

오감이 즐거워지는 아오모리현 투어!

도꾸리 2009. 9. 4. 07:11
반응형

일본에서 내가 빼놓지 않고 보는 프로그램이 있다. 바로 켄민쇼. 일본 각지역의 특산물과 특이한 생활풍습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아내도 좋아하는 프로그램이다. 일반적인 정보도 많지만, 사실 일본인도 모르는 생활 속의 정보도 많다.

어제는 아오모리현의 어포에 관련된 내용이 나왔다. 일본에서는 어포를 마요네즈에 찍어 술안주로 먹곤 한다. 그런데 아오모리현에서는 마요네즈가 아닌 간장으로 맛을 낸 날계란에 찍어 먹는다고 한다. 하기사, 마요네즈 자체가 계란에서 왔으니, 한편으로 수긍가면서도, 날계란이 주는 이미지에 살짝이 고개가 갸우뚱 해지기도 했다. 시식 시간에 너무 맛있게 먹는 모습에 슈퍼에 달려가 어포를 사와 만들어 먹고 싶은 강력한 충동이!! 이래서 저녁에 방송하는 음식 프로그램은 보지 말아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은 네부타 마츠리, 출처 API.NET
아오모리현은 네부타 마츠리로 유명하다. 일명 네부타로 불리는 인형의 행렬이 장관을 이루는 마츠리로 전국적으로 유명한 곳이 바로 아오모리현이다. 매년 여름에 축제가 열리는데, 해당 시기가 되면 전국에서 많은 인파가 아오모리현으로 몰린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꼭 보고 싶은 마츠리 중에 하나다.

최근들어 온천에 재미를 붙였다. 온천지로 유명한 곳도 바로 아오모리현이다. 핫코타, 아사무시, 아오니,누루카와,이카리가세키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멋진 풍경의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이 현 곳곳에 산재해 있다.

맛있는 과일과 멋진 축제, 그리고 온천과 같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 바로 아오모리현이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아오모리현 여행을 다녀온 후, 블로그를 통해 소개하고 싶다.

참고로, 현재 아오모리현 블로그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있다. 아오모리현 블로그 서포터즈에 선발되면 아오모리현 스터디 투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좀 더 자세한 것은 아오모리현 블로그 참조.


<일본 여행 바로가기>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 칠본신, 일본 민간신앙의 모든 것!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