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08년~12년)/LIFE

일본, 현금 거부하는 자판기가 있다?

도꾸리 2009. 9. 28. 07:50
반응형

자판기 많기로 소문난 일본. 일본의 여러곳을 다니며 정말로 다양한 자판기를 봤다. 지브리스튜디오가 있는 미타카 인근에서 유기농 우유를 판매하는 자판기를, 도쿄 칸다 지역에서는 코시히카리 쌀을 판매하는 자판기를, 그리고 도야마에서는 타코야키나 치킨 등을 판매하는 자판기를 이용해봤다.

<자판기 관련 글>
일본, 자판기로 쌀을 팔다!
자판기로 책을 파는 일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며칠 전 아내와 함께 인근 쇼핑센터를 방문했다. 이곳저곳 둘러보고 있는데 벽 한쪽에 설치되어 있는 자판기가 눈에 띄었다. 최근 tv 광고로도 자주 나오는 회사 제품이 자동판매기 안에 진열되어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자세히 보니 카드와 비밀번호를 누르는 키패드는 보이는데 돈을 투입하는 곳은 없었다. 현금을 사용못하고 카드로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자판기. 이를 증명하듯 자판기 사용설명서에도 카드 사용방법만 적혀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리저리 둘러보다가 결국에는 구입을 포기한 아내. 사실, 카드를 사용하나 현금을 이용하나 구입하는 것에는 별 문제가 아니다. 다만, 화장품 매장에 가면 제품에 대한 이런저런 설명도 들을 수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작은 선물도 받을 수 있는데 굳이 자판기를 통해 구입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는 것이었다. 물론, 프로악티브 제품은 통신판매의 비중이 많기 때문에 시중 화장품 매장에서 판매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말이다.

<일본 여행 바로가기>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 칠본신, 일본 민간신앙의 모든 것!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