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08년~12년)/도쿄 여행

자유의 여신상이 도쿄에 있는 이유는?

도꾸리 2009. 10. 12. 08:02
반응형

쇼핑과 엔터테인먼트가 결합된 쇼핑몰이 많은 도쿄 오다이바, 특히 여성등에게 인기다. 낮에는 쇼핑몰이나 박물관 등지에서 시간을 보내고 저녁이면 오다이바의 멋진 야경을 즐기거나 테마파크 온천에서 하루의 피로를 풀 수 있다.

이런 오다이바에 또 하나의 볼 것이 있다. 바로 자유의 여신상이 그것. 왜 미국에 있어야 하는 자유의 여신상이 일본에 있을까? 오늘은 바로 이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오다이바 관련 글>
- 도쿄에서 즐기는 물놀이, 오다이바 카이힌공원!
-
오다이바 오에도온센 쿠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리카모메 다이바역에서 도보로 1분 거리에 있는 자유의 여신상. 11미터 높이의 자유의 여신상, 언제부터인가 오다이바의 상징적인 존재가 되어버렸다. 오다이바를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이 자유의 여신상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다이바에 있는 자유의 여신상의 유래는 이렇다. 미국 건국 100년을 기념하기 위해 프랑스에서 미국에 선물로 주었던 것이 원본, 이에 대한 보답으로 원본의 1/4 크기의 자유의 여신상을 미국이 프랑스에 기증하게 되었다. 그리고 프랑스제(?) 자유의 여신상을 일본이 들여와 전시하게 되었는데, 인기가 높았던지 프랑스 자유의 여신상이 본국으로 돌아간 후 이를 복제한 제품을 지금의 오다이바에 설치하게 되었던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유야 어떻듯 도쿄 오다이바에 가면 자유의 여신상을 만날 수 있다. 파란 하늘 아래서 늠름히 서 있는 자유의 여신상, 저녁이면 주변 조명과 어울려 멋진 경관을 연출한다. 누구도 오다이바의 자유의 여신상을 보면서 '복제품이 어떻네'라고 이야기하지 않을 것이다. 그냥 오다이바의 상징물로서 자유의 여신상을 이야기할 뿐이다.

볼거리 많은 도쿄. 남의 나라 관광상품마저도 일본화시키는 재주가 부러울 따름이다.

<일본 여행 바로가기>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 칠본신, 일본 민간신앙의 모든 것!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