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08년~12년)/LIFE

아토피, 아이를 동물원에 데려가는 이유!

도꾸리 2009. 11. 16. 07:37
반응형

하루가 태어난지 벌써 7개월이 넘었다. 하루하루 커가는 모습이 신기하고 감사할 따름이다. 앞으로도 아무 탈없이 무럭무럭 자라주었으면 한다.

오늘은 하루를 데리고 동물원에 자주가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한다. 지난 글에서도 소개했지만 유우(아내 남동생)가 아토피로 심하게 고생했다. 아토피로 고생한 분들은 잘 알겠지만, 아토피가 있는 당사자뿐만 아니라 가족 전체가 이로 인해 힘들어진다. 유우는 혹시나 자기 자식도 아토피로 고생할까봐 결혼을 차일피일 미루고 있다고 하니, 당사자가 아토피로 얼마나 힘들었는지 알 수 있을 것 같다.    

<일본인 관련글>
- 일본 처가댁 3남매, 모두 동거를 경험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여름이었다. 장인어른 환갑여행에서 돌아온지 며칠 안되었을 때였는데 장모님에게서 전화가 왔다. 그리고 뜬금없이 동물원에 가라는 말씀을 하셨다. 사연인즉슨 아토피를 예방하는데 너무 깨끗한 환경이 오히려 나쁠수 있다고 한다. 오히려 동물원같은 곳에 자주 가는 것이 아기 아토피 예방하는 것에 좋다고 어디선가 들으셨다고 한다. 장남인 유우가 아토피로 유년시절을 너무 힘들게 보냈기 때문에, 첫손주인 하루가 아토피의 암운 만큼은 피했으면 바램이셨던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처음에는 아토피에 그렇게 민감하게 반응하는 장모님이 조금 낯설었다. 내 자신이 경험해보지 못한 것들이기에, 장모님의 이런 제안에 솔직히 처음에는 까칠하게 반응했던 것 같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장모님의 이런 제안 모두가 하루, 나아가 우리가족을 위한 조언이셨다. 하루가 아무탈 없이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는 할머니의 마음을 처음에는 조금 오해했던 것 같다.

지금은 하루를 데리고 자주 동물원에 간다. 물론, 동물원에 데려가는 것이 아토피를 예방해줄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그냥 편한 마음으로 하루에게 동물을 소개해줄 수 있다는 것으로 만족한다. 자연과 동물을 좋아하는 하루가 되기를 바라며 말이다.

<일본 여행 바로가기>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 칠본신, 일본 민간신앙의 모든 것!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