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08년~12년)/교통

일본에 하나뿐인 역사(驛舍)를 이용한 숙소!

도꾸리 2009. 11. 26. 07:48
반응형
예전에 코레일 내일로 티켓 소개하면서 증산역 직원 숙소를 무료로 개방하는 이벤트에 대해 소개한 적이 있다. 내일로 티켓을 소지자를 대상으로 사전에 예약한 경우 역사에 딸린 직원 숙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

일본에서는 아에 역사를 빌려 민박을 차린 곳이 있어  화제다. 호텔 예약 사이트 같은 곳에서 교통을 표시할 때 일반적으로 '역에서 도보 몇 분'으로 표시한다. 일본 전국에서 유일하게 '역에서 도보 0분'인 곳이 바로 이곳,  홋카이도의 히라후(比羅夫) 역을 개조한 숙박시설이다.

<관련글>
-
젊은이의 특권을 누려라! 코레일 내일로 티켓!

사용자 삽입 이미지
JR 하코다테혼센에 속한 히라후역은 홋카이도의 치토세공항에서 100km 정도 떨어졌다. 주변에 스키장도 있고 온천시설도 있어 관광지로 적합하다. 역사를 빌려 숙소로 만든 것이 1987년 여름이다. 그리고 20년이 지난 지금, 전국에 하나뿐인 역사 호텔로 일본 전국의 기차 매니아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나가는 열차를 보며 바베큐파티를 할 수 있다든지, 통나무로 만든 욕조에서 목욕을 할 수 있는 등 다른 숙소와는 분명히 다르다. 물론, 역사에 숙소를 세운 것 자체가 그렇지만 말이다. 인기 탓인지 최근에는 통나무로 지은 숙소를 새로 지었다고 한다. 교통이 좋은 것도 아닌데 이렇게 찾아가는 것 보면 정말로 신기할 따름이다.

숙소 히라후는 한 개인이 JR에서 역과 시설을 빌려 운영하고 있다. 한국에 혹시 사용하지 않는 역이 있다면 이렇게 숙소로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기차여행 좋아하는 여행자라면 한 번 가볼만 할 것 같다.

 
<일본 여행 바로가기>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 칠본신, 일본 민간신앙의 모든 것!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