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08년~12년)/LIFE

일본 최초, 성별역전 부부 결혼식!

도꾸리 2009. 12. 23. 09:11
반응형
며칠전 TV에서 봤던 내용이다. 화제성 기사를 베스트로 묶어 보여주는 프로그램이었는데, 그날은 성별역전 커플 스페셜로 진행되었다. 성별역전 커플은 말 그대로 남자가 여자로 그리고 여자가 남자로 성전환 수술을 한 후 결혼식을 올린 커플이다. 남녀역활이 완전히 뒤바뀐 커플이 있다는 것 자체도 신기한데, 이를 TV에서 소개한다는 것도 참신했다.

<일본 관련글>
- 일본 처가댁 3남매, 모두 동거를 경험하다!
-
아키하바라 명물 메이드와 사진을 찍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이라면 성전환 자체도 커다란 이슈여서 인터뷰를 해도 모자이크 처리가 일반적일 것이다. 개인적으로 태국에서 살 때 성 정체성이 의심스러운 사람을 많이 봤다. 길거리 식당에서 음식을 나르는 종업원에서부터 TV의 유명 연예인까지, 태국은 이러한 사람들의 천국이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일본의 성전환에 대한 인식은 오히려 태국보다 더 자유로운 것 같다. 남녀 성별이나 역활이 바뀐 만화가 마니아층을 형성하는 있는 곳도 일본이고, TV에서도 소수의 성에 대해서 거리낌 없이 이야기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물론, 성전환수술을 했거나 일반인과는 조금 다른 성적 취향을 가진 연예인의 활동도 제법 활발한 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실 당일 방송된 성별역전 커플의 결혼식은 충격적이었다. 어릴때부터 자신이 남자라고 생각한 여자, 그리고 반대 경우의 남자가 각각 성전환 수술을 하고 결혼을 한다는 내용은, 사실 상상도 못해본 내용이었다. 예전에 일본 영화에서 결혼 20주년을 기념해 남자가 여자로 성전환 수술을 해서 이혼했다는 이야기를 본적이 있다. 이때도 제법 놀랐는데, 성별역전 커플 결혼식에서 받았던 놀라움은 이를 뛰어넘는 것 같다.

TV로 보는 당일 결혼식 풍경은 무척 행복해보였다. 어린시절 친구들이 지금은 성전환 수술을 해서 다른 성을 가진 친구의 결혼식에 참가해 축하해주는 모습, 그리고 아버지 어머니도 출연해 아들과 딸의 결혼식을 축하해주는 모습이 무척 밝아보였다. 이제까지 혼자서 고민했던 모든 것들이 앞으로는 함께 해결할 수 있게되어 더욱 행복해보였던 것 같다. 어렵게 한 결혼 앞으로 잘 지켜나갔으면 한다.
 
<일본 여행 바로가기>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 칠본신, 일본 민간신앙의 모든 것!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