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08년~12년)/LIFE

도쿄, 올겨울 첫눈이 내렸어요!

도꾸리 2010. 2. 2. 07:57
반응형

도쿄를 비롯한 수도권 일대에 첫 눈소식이다. 어제 낮부터 내린 비가 저녁에 날씨가 추워지면서 눈으로 변했다. 눈이 제법 쌓인 모습을 보고 잤는데, 아침에 일어나보니 이보다 더 많이 쌓여있었다.

바로 카메라를 찾았다. 왠지 금방이라도 눈이 녹을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아무도 지나가지 않은 눈길을 그 모습을 사진에 담고 싶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쿄는 겨울에도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날씨가 별로 없어 눈 구경 하기가 힘들다. 작년 12월에도 날씨가 포근해서 그런지 비만 연일 내렸다. 이제 겨울의 끝물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올해는 첫눈을 볼 수 있게 되어 왠지 마음이 놓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침 6시에 눈이 저절로 떠졌다. 커텐 사이로 흘러들어오는 빛이 예사롭지 않았던 것 같다. 평상시라면 이불속에서 꼬물거리며 몇 십 분을 뒤척였을텐데 오늘은 왠지 몸도 마음도 상쾌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창문 밖 세상은 눈천지였다. 소복히 쌓인 눈이 민가 지붕 위에 보였다. '겨울이구나!'라는 느낌에 잠시 몸을 바르르 떨기도 했지만, 오히려 정신은 말똥말똥했다. 여명의 하늘과 흰 눈... 왠지 올 한해는 좋은 일만 생길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모두, 행복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