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08년~12년)/FOOD

카레에 생선이 풍덩, 일본 고등어 카레 인기!

도꾸리 2010. 3. 8. 07:33
반응형
일본에 살다보면 카레가 일본음식이 아닐까하는 착각에 빠지곤 한다. 알다시피 카레는 인도음식. 영국을 거쳐 일본에는 분말형태의 인스탄트 카레가 전해진 것이 시초다. 하지만, 역 주변의 조금이라도 번화한 곳에 가면 중국음식점과 마찬가지로 카레나 인도요리 전문점을 쉽게 볼 수 있다.

지난 쵸시 여행때의 일이다. 한 수산물 센터를 아내와 함께 방문했다. 작은 항구 마을인 쵸시에는 값싸고 맛난 수산물을 쉽게 구할 수 있었다.

<일본음식 관련글>
- 5년 기다려야 맛볼 수 있는 고로케?
-
일본판 지짐이, 몬자야키 먹는 방법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산물 센터 한 쪽에 재미난 통조림을 발견했다. 사바 카레(サバ カレー)라고 적혀 있는 것을 보니, 아무래도 이름으로는 고등어(사바)를 이용해 만든 카레 같았다. 돼지고기나 쇠고기 등을 넣은 카레가 일반적이지만 생선인 고등어를 넣은 사바는 듣도보지도 못했다.

알고보니 쵸시 내에세 제법 유명한 제품이었다. 유명 수산회사가 개발한 고등어 카레는 일본 후지테레비에서 방영한 드라마에 나온 가공의 고등어 카레를 모태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이후, 치바를 근거지로 한 프로야구팀인 롯데마린스와 공동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며 일본에서 제법 유명해졌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등어를 넣은 카레, 과연 무슨 맛일까? 시실할 기회가 있어 조금 맛보았는데, 생각했던 것과는 너무 다른 맛에 조금 놀랐다. 비린내가 날지도 모른다는 내 생각은 보기좋게 빗나갔다. 아무래도 카레의 독특한 향신료가 고등어의 비린내를 어느 정도 제거해 주는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등어 카레의 인기에 힘입어 정어리(이와시) 카레도 발매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이와시의 경우 상하기 쉬운 생선이라 활어로 맛보기가 힘든 것이 사실. 쵸시의 경우 항구라는 특성 때문에 이와시 사시미를 맛볼 수 있다. 물론, 카레맛 이와시를 맛볼 수 있는 곳도 쵸시다.

고등어와 정어리가 들어간 카레를 맛볼 수 있는 쵸시. 다음 여행은 치바현 쵸시가 어떠신가요! 도쿄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쵸시 추천합니다.

<일본 여행 바로가기>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 칠본신, 일본 민간신앙의 모든 것!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