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08년~12년)/도쿄 맛집

교자 하나로 일본을 사로잡다, 화이트교자!

도꾸리 2010. 6. 3. 12:04
반응형


한국이라면 튀김이나 떡뽑기 등에 비며 먹는 부재료 정도로 여기는 교자, 일본은 당당한 한가지 음식으로 사랑받고 있다. 중화요리 전문점에서는 교자와 밥을 세트로 만들어 '교자테이쇼쿠(교자정식)'이란 이름으로 팔고 있으며, 교자만을 전문적으로 파는 곳도 제법 많다. 이케부쿠로의 난자타운에는 교자 테마파크가 있고, 우츠노미야와 시즈오카 하마마츠는 일본에서 제일 유명한 교자도시다.

사실, 교자를 반찬으로 밥을 먹는 것이 한국인에게는 처음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몇 번 먹다보면 교자가 나름대로 괜찮은 반찬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이토교자의 교자정식. 교자 10개, 밥, 츠케모노(일본식 절임야채), 그리고 된장국이 세트. 가격 820엔(밥 L사이즈).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이토교자는 전국에 30여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말 그대로 교자전문점이다. 메뉴를 봐도 교자밖에 없다. 아내 대학시절, 화이토교자를 먹기 위해 차로 2시간 거리의 다른 도시를 방문했을 정도. 원래 당일 화이토교자 카시와점포를 가려고 했는데, 주차장이 없어 카메아리점포로 급선회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뉴는 야키교자(군만두)와 수이교자(물만두) 딱 2종류. 여기에 밥, 미소시루, 츠케모노 등을 주문할 수 있다. 야키교자 10개에 밥,미소시루, 츠케모노가 세트로 된 정식메뉴도 팔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양념통. 중국식 시큼한 간장이 없어 조금 아쉬웠다. 그런대로 일본 간장에 식초를 넣어 만들어 먹었다. 여기에 라유와 고추씨기름을 살짝 넣어 먹으면 최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문한 교자를 기다리고 있는 아내와 하루. 최근들어 움직임이 급속도로 많아진 하루. 정말 가만히 앉아 있는 법이 없다. 어디 식사라도 하러가면 이 때문에 정말로 고생을. 차분하게 식사를 못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주문한 야키교자 세트메뉴. 야키교자는 10개 420엔. 제법 볼륨감이 있다. 질보다 양을 외치는 나에게 딱이다. 아쉬운 것은 따로따로 시켜도 그닥 가격에 차이가 없다는 것. 덤이 없는 일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해에 성지엔이라는 만두가 있다. 한쪽만 튀긴 만두인데 이것이 화이토교자와 제법 비슷하다. 다만, 성지엔은 육즙이 있어 한 입 베어물면 육즙이 입안에 가득 퍼지는데 반해, 화이토교자는 그렇지 않다는 것. 맛이 제법 텁텁한 편이다. 육즙을 기대한 당신이라면, 실망할 수 있다.

가격에 비해 볼륨감이 있어 제법 인기가 있는데 반해, 사실 내용물이 썩 내키는 것은 아니었다. 하지만, 바삭바삭한 껍질 만큼은 점수를 주고 싶다. 씹는 재미가 있는 교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내가 주문한 수이교자(물만두). 야키교자의 볼륨감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양, 가장 큰 마이너스였다. 물만두 자체로는 그럭저럭 중간은 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교자전문점임에도 불구하고 의외로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았다. 특히, 아이를 데리고온 가족이 많았다. 원목 분위기를 살린 인테리어 굿. 그리고 주차장 완비, 역시 좋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생교자도 팔고 있다. 20개 546엔, 30개 809엔, 소스도 준다. 튀기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생교자 사다가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도 좋다. 물론, 기름값(?)이 제법 드는 것은 감수해야 한다.

중국 어디를 가도 교자 하나 만큼은 정말로 맛있다. 마찬가지로 일본 어디를 가도 우동 하나 만큼은 끝내준다. 일본에서 중국 상해식 군만두를 먹고 싶다면 화이토교자를 추천한다. 단, 바삭바삭한 만두피에 비해 육즙은 없으니, 이를 참조하자.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칠본신, 일본 민간신앙의 모든 것!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일본 축제와 명절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