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08년~12년)/LIFE

일본인 장인에게 생일선물을 받다!

도꾸리 2010. 7. 6. 07:00
반응형

어제가 생일이었다. 아내가 결혼 전에는 이것저것 챙겨주더니, 결혼 후에는 감감무소식이다. 하기사, 나도 아내에게 잘 못챙겨주니 특별히 불만은 없다. 다만, 가끔 블로그 돌아다니다가 생일 선물 받았다는 글을 보면 살짝 옆구리가 시려진다는. 머, 이번 생일에는 선물을 받았으니 당분간 옆구리 시릴일은 없을 것 같다.

일본 주부가 접대용으로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주말에 소포를 하나 받았다. 바로 처가댁에서 보낸 것. 금요일 쯤 소포가 하나 갈것이라는 메일을 받았지만, 내용물을 말씀해주지 않아 궁금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주 장례식을 마치고 도야마에서 돌아왔다. 당시, 장인어른과 메론 이야기를 한 적이 있다.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홋카이도 유바리메론의 첫 경매 관련 내용이었다. 일반 메론 말고 조금 고급 메론을 한 번 먹어보고 싶다는 이야기를 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상자 안에는 메론과 함께 다양한 물건이 있었다. 그리고 친필로 '생일 축하해'라고 적혀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전에 1만엔짜리 메론을 주문한 적이 있다. 당시, 철이 아니라고해서 별수 없이 다른 과일로 바꿨다. 그리고나서 고급 메론에 대해, 일종의 동경 비슷한 감정을 가지고 있었다. 사실, 거금을 주고 메론을 사먹을만큼 마음이 여유롭지가 않다. 이런 메론을 장인어른이 보내주셨다. 생일이라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론과 함께 도야마 명물 라멘이 들어있었다. 처가댁에 가면 장모님이 꼭 해주시는 라멘. 인스턴트 라멘인데 보존기간이 일주일 정도 밖에 안되, 도야마 이외 지역에서 구하기가 힘들다. 지난번 도야마에서 돌아올 때 라멘을 사서 가져올까 생각했다고 포기했는데, 이를 기억하시고 라멘과 라멘 먹을 때 필요한 네기,멘마,차슈 등을 함께 보내주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도야마 특산 라멘. 냉장보관이라 어디 가져가지도 못한다. 보존기간도 짧아, 도야마 아니면 맛보기 힘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차슈까지 보내주셨다. 지난 번 도야마에서 맛보았던 차슈다. 어찌나 부드럽고 살살 녹는지, 먹는 내내 차슈 칭찬을 한 적이 있는데, 이를 기억하시고 라멘과 함께 보내주신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코이치방의 포크카레. 장모님이 좋아하는 카레다. 사위를 위해 이렇게 보내주셨다. 감사감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종이팩에 든 두부. 장기보존 가능한 두부라고 적혀 있다. 종이팩에 든 두부 시식기는 다음에 소개하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루를 위해 과자를 함께 보내주신 센스. 물론, 조금 딱딱해서 내가 전부 먹었다.

장례식이 막 끝난 상태라 이래저래 정리할 일이 많았을 것이다. 이런 바쁜 와중에 나를 위해 이것저것 챙겨 보내주신 마음 씀씀에 눈물이 살짝!  아내에게 더욱 잘해야 할 것 같다. 물론, 하루에게도.

<일본 여행 바로가기>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 칠본신, 일본 민간신앙의 모든 것!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