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08년~12년)/LIFE

일본, 인생 새출발을 위한 교회!

도꾸리 2010. 8. 13. 07:00
반응형
다양한 종교가 혼재하는 일본. 일본 종교인 신도, 그리고 불교가 일본인 삶 곳곳에 혼재해 있다. 부츠단이라 불리는 불교식 불단과 카미타나라 불리는 신도식 예배단을 동시에 모시는 것도 재밌다. 또한, 결혼식은 교회 예배당에서 여는 것을 선호하는, 말 그대로 짬뽕 종교 국가 일본.

<관련글>
일본인 아내가 본 예수천국불신지옥!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며칠전 일이다. 하루를 데리고 아내와 함께 집 인근 쇼핑센터로 가고 있었다. 카시와 인근이었는데 광고 하나가 눈에 띄었다. 바로, '인생 새출발 도장(人生やり直し道場)'이라고 적혀 있는 광고판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생 새출발 도장'이란 광고는 한 교회 옥상에 있었다. 교회라는 공간과 왠지 인생 새출발 도장이란 표현이 묘한 뉘앙스로 다가왔다. 나중에 알게 되었는데, 같은 교회 목사가 NPO(특정비영리활동) 단체를 설립했는데, 이름이 바로 '인생 새출발 도장'이었다. 삶의 존재와 의미 자체를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기 위한 것이 설립목적이라고 한다.

용기와 희망을 얻기 위함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왠지 '인생 새출발 도장'이란 표현 때문에 교회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내는 이상한 종교가 많으니, 좀더 알아보는 것이 좋다는 말을 내게했다.
 
'인생 새출발' 이란 단어에 이렇게 강한 인상이 남는 것은 무슨 이유일까? 그리고 정말로 인생 새출발은 가능한 것일까? 종교적 믿음과 새출발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그런데 사이비이면 어쩌지? 판단은 본인의 몫.  

<일본 여행 바로가기>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 칠본신, 일본 민간신앙의 모든 것!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