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010 도쿠시마

시코쿠/도쿠시마 -시코쿠 여행, 가슴떨리는 첫출발

도꾸리 2010. 8. 31. 06:30
반응형
시코쿠여행의 시작 도쿠시마에 가기 위해 아침 5시에 일어났다. 정확히 이야기하자면 알람 울리기 전에 먼저 일어나 내가 알람을 깨웠다.  아침 5시라는 것이 말이 5시지, 평상시라면 알람을 몇 개 놓아도 일어날 수 없는 시간이다. 여행을 떠난다는 왠지모를 가슴떨림이 나를 이렇게 이른 시각에 깨운것 같다.

<관련글> 
- 도쿠시마, 일본 여행의 숨은 명소
- 일본 미디어와 인터뷰하다. 달라진 블로그 위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여행의 출발지인 오사카행 비행기에 올랐다.  비행기에서 비행기를 보면 언제나 마음 설레인다. 내가 떠난다는 것, 그리고 떠나는 사람을 본다는 것이 말이다. 수십번 비행기를 탔지만, 여행에 대한 기대감은 언제나 날 설레게 만든다. 그래서 다들 그렇게 여행을 하는 것 같다. 그 가슴 설레는 떨림을 느끼기 위해.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행기를 타면 언제나 창문쪽 좌석을 달라고 한다. 비오는 날이면 유리창에 흘러내리는 빗물이 좋고, 쨍한 하늘이 보이는 날에는 구름 한 점 없는 비취빛 하늘을 보기 위해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 국내선은 jal을 이용했다. 1시간 30분 정도의 짧은 비행시간 탓인지, 나온것이라고는 음료수 한잔이 전부. 머 그래도 좋다. 목적지에 갈수만 있다면, 과즙 100%를 가장한 사과주스의 새콤함에도 달짝지근함을 느낄 수 있다. 여행자체가 달짝지근하기 때문일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사이국제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점심을 먹었다. 흔히, 일본인에게는 '칸쿠'라고 불리는 칸사이국제공항, 칸사이풍 음식을 찾다, 걍~~~ 가정식 백반으로 해치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국에서 공부할 때, 대학교 구내식당에서 먹던것 처럼, 준비된 반찬을 가져다 먹는 시스템이었다. 덕분에 내가 좋아하는 먹거리, 눈치보지 않고 가져다 먹을 수 있었다. 사진은 문어가 들어간 오이초절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지도 간장으로 예쁘게 조린 것이 입맛 없을 때는 딱이다. 밥 한 숱가락에 가지 한 점 베어물면, 쵝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본식 닭튀김인 카라아게. 아내가 슈퍼 반찬 코너에 가면, 내눈을 피해 은근슬쩍 한 팩 바구니에 넣곤하는 바로 그 반찬이다. 일본인은 어릴적부터 워낙에 많이 먹는 음식이라, 그리고 한국인에게도 익숙한 맛이라, 어딜가나 카라아게가 눈에 보이면 가장먼저 주문하곤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뎅의 깊이는 역시 무다. 국물맛을 더 스며들게 하기 위해 무에 칼집을 어떻게 내는지에 따라서도 무 맛이 많이 달라진다. 흔히, 평범한 오뎅집은 껍질만 살짝 벗기는 수준에서 끝나곤하는데, 이름난 오뎅집에가면 이 무에도 다양한 형태로 칼집을 넣어 국물이 스며들게 하는 기술이 있다. 머, 내가 먹은 것은 그냥 평범한 무. 공항에서 멀 기대하랴.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칸사이공항 별다방에서 마신 커피한잔. 투어에 함께 참여한 그라미님이 사준거다. 평소 밖에서 커피 잘 안 사먹는 나, 4박 5일 시코쿠 여행중 그라미님에게 아마도 일년치 커피 전부를 얻어 먹은 것 같다.

시코쿠 도쿠시마와 가가와현으로 떠나는 여행, 이제부터 시작이다.

<일본 여행 바로가기>
-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 칠본신, 일본 민간신앙의 모든 것!
-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 일본 축제와 명절
-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