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2/03 6

노인 취직시키면 정부가 돈을 준다? 일본의 고령자 취업 대책!

일본 정부는 60세 이상 노인들의 재취업을 돕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내놓고 있다. 실버세대의 자립적인 경제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 중, 특정구직자고용개발조성금(特定求職者雇用開発助成金)과 고연령자고용개발특별장려금(高年齢者雇用開発特別奨励金 )이 대표적이다. 주문대기 1년 반, 일본 제일 맛있는 크로와상교자! 생선 한마리가 8억 4천만원? 일본 참치 경매 최고가 갱신! 특정구직자고용개발조성금을 소개하는 한 신문기사 특정구직자개발조성금은 사업주에게 돌아가는 혜택으로, 60세 이상 65세 미만 고령자를 1년 이상 고용할 때 정부가 해당 사업주에게 보조금을 지급한다. 혜택은 크게 2가지로 나뉜다. 주 20시간 이상 30시간 미만 근무한 단기간노동자와 30시간 이상 근무한 단기간노동자이외로 구분된다. 단기간노동자가..

일본, 연금만으로 생활이 가능할까?

연금과 세금 문제로 일본이 시끄럽다. 여당인 민주당은 사회보장제도와 세금 개혁을 위한 조사위원회를 열어 앞으로 적용될 새로운 세율과 연금제도를 논의했다. 조사위원회에서 발표한 내용은 2015년 소비세를 현재의 5%에서 10%로 올리는 것과 연금제도의 개선에 초점이 맞춰졌다. 고령화와 저출산이 가속화되고 있는 일본, 악화된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서 소비세 인상과 연금제도 개선은 필수불가결이라는 것이 민주당의 주장. 재무구조 개선이라는 총체적인 문제에 대해서는 다른 당에서도 공감하는 분위기이지만, 해결책에서는 서로 이견이 많아 앞으로 넘어야 할 난관이 많다. 주문대기 1년 반, 일본 제일 맛있는 크로와상교자! 생선 한마리가 8억 4천만원? 일본 참치 경매 최고가 갱신! 복잡한 일본의 연금제도 일본의 연금제도는..

아키타 포장마차 음식, 축제를 즐기는 또다른 방법!

카마쿠라축제를 마치고 숙소로 돌아가는 길이었어요. 요코테 시청 맞은편에 포장마차 거리가 있더군요.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가지 못한다고, 포장마차 거리로 고고! 설원에 새겨진 반짝이는 보석, 아키타 카마쿠라 마츠리! 아키타 눈집에서 맛보는 별미, 산해진미가 부럽지 않아! 거리 좌우로 길게 세워진 포장마차, 백미터 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 각각의 포장마차에서 만들어내는 고소한 냄새가 제 식욕을 자극하더군요. 포장마차에서는 음식만 파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아이들 용 장난감이나 가면도 팔더군요. 눈 오는 날씨였는데, 많은 분들이 포장마차를 찾았어요. 울긋불긋 포장마차에서 파는 간식거리, 또 먹고파요~~~ 역시 일본 축제음식이라고 한다면 타코야키!!! 방금 만든 타코야키, 입 천장 다 데이고도 계속 먹게되는..

여행/2012 아키타 2012.03.14 (14)

일본 말고기 햄버거,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헌하다!

축제가 많은 일본. 아니, 지역 사회의 단결과 화합을 위해 일부러 축제를 만드는 것 같다. 얼마전에 다녀온 아키타만 해도 일년에 열리는 축제가 300개가 넘으니 말이다. 관광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톡톡히 공헌하고 있는 일본 지역축제. 축제 말고도 고토치구루메(ご当地グルメ)라고해서 지역 특산품을 이용한 먹거리 개발도 지역 사회별로 다양하다. 오늘 소개할 먹거리는 쿠마모토현에서 내놓은 말고기 햄버거! 쿠마모토야 일본에서도 말고기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지역. 쿠마모토 특산품인 말고기를 이용 히토요시라는 지역에서 햄버거를 내놓았는데, 이것이 인기 절정이다! 일본의 대게급식을 들어보셨나요! 주문대기 1년 반, 일본 제일 맛있는 크로와상교자! 히토요시 말고기 햄버거 포스터. 간단히 번역하자면, 쿠마모토현 특산인 ..

일본의 대게급식을 들어보셨나요!

아내가 자란 곳은 토야마란 곳이에요. 서울에서도 아시아나가 직행을 운행하고 있는데, 해산물이 맛있는 곳이죠. 특히, 밤에 빛을 내는 호타루이카나 겨울 별미인 칸부리로 유명해요. 일본 제일 짠 라면, 도야마 블랙라면! 얼마전에 토야마가 뉴스에 소개된 적이 있지요. 그 내용에 저는 입을 다물지 못했답니다. 비싸다는 대게를 학교 급식으로 제공한다는 내용. 물론, 매일 대게를 맛볼 수 있는 것은 아니에요. 초등학교 6학년이 되야 비로소 대게를 맛볼 수 있다네요. 올해는 약 200명이 6학년이 되었는데, 이들에게 모두 대게가 지급되었다고 합니다!!! 그나저나, 대게가 엄청 크네요~~ 처가댁 갔을 때 맛보았던 대게가 저것보다 작았던 것 같은데...에휴.. 찾아보니 대게는 토야마현에서만 급식으로 주는 것이 아니더군요..

설원에 새겨진 반짝이는 보석, 아키타 카마쿠라 마츠리!

오늘은 아키타 요코테의 카마쿠라 마츠리 소식을 전할께요. 눈집 축제인 카마쿠라 마츠리는 요코테시의 겨울 축제로 인기가 높답니다. 요코테시의 겨울축제는 일주일 동안 지속되는데, 해당 기간동안 카마쿠라 마츠리나 본덴 마츠리 등이 열려요. 본덴 마츠리는 지난 글에서 소개했고, 오늘은 카마쿠마 마츠리를 소개할께요. 그들이 대나무를 들고나온 이유, 아키타 본덴 콘테스트!  카마쿠라 마츠리 사진. 카마쿠라 마츠리는 요코테 곳곳에서 열려요. 저녁 6시부터 밤 9시 정도까지. 사진처럼 수십 수백개의 불밝힌 눈집(카마쿠라)을 구경할 수 있답니다. 참고로, 실제 모습은 한 백만배 멋져요. nex-5로 찍었는데, 낮 사진은 그래도 괜찮은데, 밤 사진은... 음... 아쉽네요. 올해 아키타 요코테시의 카마쿠라 마츠리 테마는..

여행/2012 아키타 2012.03.02 (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