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08년~12년)/FOOD

먹기 아까운 나고야 명물 카에루만쥬!

도꾸리 2010. 6. 1. 14:16
반응형


아내 친구중 아코짱 가족과 친하다. 아코짱은 아내의 대학교 동기로 아내가 해외에 있을 때도 자주 만나러 왔던 친구. 예전에 도쿄 가이드북 만들 때도 아코짱 가족의 안내로 요코하마에 함께 가기도 했다.

이런 아코짱 가족과 함께 지난번에 여행을 다녀왔다. 아코짱 가족은 나고야에 살고 있다. 우리는 치바현. 여행 목적지를 시즈오카 슈젠지로 정한 이유도, 치바현과 나고야의 중간 정도이기 때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미야게(선물) 문화가 발달한 일본, 어딜가든 작은 선물을 준비하는 편이다. 시즈오카에서 아코짱 가족을 만났다. 그리고, 첫날 오미야게를 주고 받았다. 우리가 받은 오미야게가 바로 나고야 명물인 카에루만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에루는 일본어로 개구리다. 만쥬는 밤빵 정도 생각하면 된다. 너무나 귀엽게 생긴 카에루만쥬, 먹기 아까울 정도였다. 1개씩 포장되어 있는데, 생김새가 개구리와 너무 닮았다. 개구리를 정말로 싫어하는 아내도 이 카에루만쥬는 너무 좋아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먹기 너무 아까웠지만, 큰맘 먹고 한 입 베어물었다. 맛은 밤빵과 비슷, 빵이 제법 부드럽다. 빵 색깔을 녹색으로 하면 정말로 딱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개구리를 먹는 기분이 들지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선물 박스 뒷면에는 박스를 이용해 개구리 가면 만드는 방법이 적혀 있었다. 예전에 피자헛 박스에서도 비슷한 것을 본적이 있는데, 이런 마음 씀씀이가 좋다.

귀여워 못 먹을 것 같았던 카에루만쥬, 하루만에 홀라당 다 먹어버렸다. 나고야 가면 카에루만쥬를!

일본 대표음식 베스트 10
일본 유명 온천 베스트 10
도쿄 저렴한 숙소 목록
오사카, 저렴한 숙소 목록
도쿄 여행 선물 베스트 10
도쿄, 이것만은 꼭 해보자! 베스트 10
에키벤, 일본 여행의 또다른 즐거움!
칠본신, 일본 민간신앙의 모든 것!
일본 온천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것!
도쿄, 유용한 각종 1일 승차권 목록
온천여행, 시즈오카 스이코엔
도쿄, 벚꽃 명소 베스트 5
일본 축제와 명절
도쿄 전철 이것만 알고 떠나자
일본 종교 신도, 이것만 알고가자
일본 여행시 환전 이렇게 준비하자!
일본 덮밥, 돈부리를 먹자!

반응형